e
본문 바로가기
  • 캐나다 살이 N년차 생활 노하우
캐나다/해외생활

헌옷줄게 현찰다오, 캐나다에서 중고옷을 팔아야 한다면

by 캐나다남편 캐남 2022. 10. 7.

썸네일: 캐나다에서 중고옷 팔기

 

 

지난 글들을 통해 중고 거래하는 데 있어서 여러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지만, 여전히 중고 옷은 제일 판매하기 난해한 카테고리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에서 안 입는 중고 옷을 쉽게 판매할 수 있는 프렌차이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Plato’s Closet

대표적으로 제가 이용하고 있는 매장은 Plato’s Closet이고, 그 이유는 남성 & 여성 의류, 신발 모두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집안 옷장에 가득 쌓여있는 가족들의 옷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더 자주 애용하기도 하고, 기타 액세서리도 많이 취급합니다.

 

주로 10~20대가 선호하는 옷을 취급한다고는 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연령대보단 브랜드 옷을 더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https://www.platoscloset.com/home

 

 

 
 

이용 방법 및 취급 브랜드

 

plato's 이용 방법
이용 방법

 

매장 방문 계획 시 따로 예약은 필요 없고, 신분증 확인과 폰번호 등록 후, 가지고 온 물품들을 전부 체크하고, 확인이 끝나면 문자로 완료되었다고 통보해줍니다. 그리고 선정된 물품에 대해선 현찰로 지급해주고 취급하지 않은 물품은 다시 가져가면 되는 식입니다.

 

취급 브랜드 예

 

고가의 물품을 제외하고, 많은 사람이 찾는 브랜드 위주로 구입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의 브랜드 항목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브랜드명 과 상관없이 상태 좋은 물품에 대해서도 취급해주고 있습니다.

 

 

 

위치

캐나다 전 지역에 34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온타리오 주에 많은 매장이 몰려있지만 (23개), 그 외에도  BC주, 캘거리, 위니펙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선 400개도 넘는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해당 지역 매장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platoscloset.com/locations

 

Plato’s Closet과 비슷한 컨셉으로 다른 카테고리의 중고 물품을 사고팔 수 있는 같은 계열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Style Encore - 여성 의류 & 드레스
Play It Again Sports - 스포츠용품
Once Upon A Child - 육아용품
Music GO Round - 악기점(미국)

 

필요에 따라 취급하는 각 다른 항목 매장으로 방문하시면 유용하게 중고 물품을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중고 물품점에 물건을 판매하면서 값을 많이 쳐줄 거라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너무 헐값이 아닌지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어차피 앞으로도 안 입을 거면, 기증한다 생각하시고 약간의 값을 받는 게 마음 편합니다.

 

그래도 보내기 아깝고 값어치를 어느 정도 제대로 받고자 하신다면, 제 예전 글에 설명해 드린 페북 마켓플레이스 혹은 키지지(Kijiji) 거래를 통해 구매자를 찾으시는 게 방법일 것입니다.

 

 

 

중고거래 끝판왕, 페북 마켓플레이스 소개편

현재 북미에서는 기존의 중고 물품 거래사이트인 Kijiji, Craigslist 보다도 더 인기가 좋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페북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저희가 아는 그 페이스북에서

koreancanadian.tistory.com

 

캐나다에도 당근마켓이 있다? 키지지 중고거래 썰편

키지지는 '캐나다 당근마켓'이라 불릴 정도로 이곳 북미에서는 중고 거래 사이트로 생각보다 오랫동안 자리 잡아왔습니다. 아직까지도 연령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키지지를 꾸준히 이용하시

koreancanadian.tistory.com

 

 

댓글